작성일 댓글 남기기

변화가 일어날 때(손실과 슬픔으로 거래)

말할 필요도 없이, 손실 후의 시간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불안하고 혼란스럽다. 해결되지 않은 문제들이 전면에 등장하고 우리가 답하지 않은 문제들은 종종 직면해야 한다. 버림감과 슬픔과 함께 분노가 생기는 경우가 많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들이 겪고 있는 일이나 미래에 무엇을 기대해야 하는지에 대해 거의 이해하지 못한다. 미지의 것에 직면하면 추가적인 두려움을 야기할 수 있다.

하지만 위기는 기회를 의미한다. 슬픔의 과정이 제대로 처리되면 고통은 줄어들 수 있고 나중에 나타날 수 있는 증상도 사라질 수 있다. 심지어 이 기간 동안 개인이 크게 성장하고 그 경험으로부터 먹튀검증 이익을 얻는 것도 가능하다.

우리가 겪고 있는 일을 더 많이 이해할수록, 우리는 통제할 수 없는 감정을 덜 느끼게 될 것이다. 이럴 때일수록 의미와 방향이 필요하다. 우리는 현재 일어나고 있는 많은 변화들을 어떻게 대처하고 무엇을 기대해야 하는지 알 필요가 있다.

상실과 슬픔의 역학

각각의 사람들은 손실에 다르게 반응하고 그것은 괜찮다. 어떤 사람은 버림받았다고 느끼고, 어떤 사람은 배신감을 느끼고 두려워한다. 어떤 이들은 사랑과 위로를 위해 손을 내밀고, 어떤 이들은 혼자만의 시간을 원하며 철수한다. 어떤 사람들은 부정하고, 그 손실을…로 신고하지 않는 것 같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